월드비전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본부장 한정우)는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 임직원들과 함께 최근 대전가장초등학교(교장 이숙자)를 방문해 찾아가는 꿈나무 주니어 공학교실 활동을 진행했다.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은 매년 사회공헌활동, 참여 나눔활동 등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2024년에는 월드비전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와 함께 지역 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4월 ~7월 기간 동안 ‘찾아가는 꿈나무 주니어 공학교실’로 지역과 함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꿈나무 주니어 공학교실은 지역 내 과학분야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친구들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주행 원리를 교육하고 자동차 베터리 키트를 조립하며 과학 분야의 실생활 적용과 예를 살펴보고 과학과 더욱 친근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기자동차가 이렇게 작동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며 “과학이라는 과목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실제 우리가 살아갈 때 이렇게 가깝게 영향을 받는지 이제야 알게 되었고 너무나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활동을 마친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에서 해당 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아이들이 좀 더 밝은 미래와 다양한 분야에서 빛날 것을 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아이들의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고, 아이들이 과학이 딱딱한 분야가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너무나 재미있는 분야라는 사실을 오늘처럼 느끼고 살아가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지역 내의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숙자 대전가장초등학교 교장은 "LG에너지솔루션과 월드비전과 함께 이렇게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아이들이 과학분야와 더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키우며 밝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정우 본부장은 "LG에너지솔루션 기술연구원 임직원분들을 통해 아이들이 정말 중요한 과학 분야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기술연구원과 함께 월드비전도 아이들의 꿈과 밝은 미래를 응원한다 " 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