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경 |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2024년 서비스 품질 지수 93점을 획득해, 2011년 조사 대상에 포함된 이후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법령·제도에 관한 직무 교육 강화 및 민원상담 사례의 학습과 공유 등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려는 노력이 높은 수준의 고객응대율과 상담 품질로 이어진 결과다.
심사평가원 이경수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센터 상담원들의 노고에 힘입어 14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에 부응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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