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불교사암연합회 불기2568년 부처님 오신날 기념 봉축점등식/제공=의정부불교사암연합회 |
점등식에는 경기북부불교사암연합회 회장 호산스님, 의정부불교사암연합회 도심스님을 비롯한 주요 사찰 주지스님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최정희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많은 시,도의원 등이 자리를 빛냈다.
의정부 불교사암연합회의 명예회장인 호암사 진산스님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경기도북부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이자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교구장인 호산스님의 봉축법어와 의정부불교사암연합회 재무 대원사 법인스님의 발원문, 의정부광동고등학교와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영석고등학교의 문화공연, 의정부경찰서 등 총 6곳의 자비나눔 전달식, 정혜사 연화합창단과 석림사 수자타합창단의 찬불가 등이 진행되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의정부 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인 도심스님은 "부처님의 탄신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빛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신 분들의 마음속에 부처님의 자비와 공덕이 널리 퍼지기를 서원한다"고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아름답게 빛나는 봉축탑과 등불을 보며 깨달음의 지혜로 세상을 밝히라는 부처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거리등과 봉축탑은 5월 20일까지 거리를 밝힐 예정이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