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개최 홍보물 |
충남 서산시는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초등부)가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가 주최하고 서산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승채)와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회장 박병운)의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대회에는 총 55개 학교 315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단체전 138경기가 진행되며 서산시에서는 서림초등학교 학생 7명이 단체전(여자부)에 출전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든지 대회 일정 중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다.
서산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하루 1천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 관중 등이 방문해 서산에 머물며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서산시는 원활한 대회 개최 및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전 및 조명 관리, 주차장 관리 등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은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초등부)가 서산에서 개최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서산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의 국가 대표들이 성장하게 되는 멋진 대회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에서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대회를 개최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에서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멋진 활약을 펼치며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023년 4월 4개의 전국 규모 배드민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대한배드민턴협회와 협약식을 개최했으며, 그 결과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가 2027년까지,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이 올해까지 서산시에서 개최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