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을 맞으신 어르신들 행복가득하시고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8일 제 1분관 신대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제 1분관 신대노인복지관은 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이용자 어르신 100여 명을 초청해 1부와 2부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박정현 국회의원 당선인, 김금자 대한노인회 대덕구지회장이 방문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1부 행사는 기념식과 임직원의 편지낭독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위해 노래 강사를 초청해 노래잔치를 벌였다. 2부 행사는 회덕풍물단의 풍물놀이가 진행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여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체험부스를 설치해 치매예방을 위한 스포츠 스태킹과 어르신들의 지금 순간을 담기 위해 진행한 인생네컷 사진촬영, 자녀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할 수 있는 영상편지 촬영 등 다양한 체험존을 열어 어르신들께 재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김 모 어르신은 떡 1말을 후원해 어르신들에게 간식을 제공했고, 정 모 어르신은 돼지고기 5kg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김형식 관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떻게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드릴 수 있는지 항상 고민을 많이 한다”며 “준비하는 행사가 어르신들의 기억에 남고, 조금이나마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하는데 오늘의 행사가 어르신들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관장은 “아버님, 어머님 항상 건강하셔요.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