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 베네키아호텔 서산 MOU 체결식 단체 사진 |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와 베네키아호텔 서산 MOU 체결식 사진 |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 베네키아호텔 서산 MOU 체결 기념 프리마켓 운영 사진 |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문익)와 서산베네키아호텔(대표 김동현)이 전국 최초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기업의 상생모델로서 프리마켓을 위한 협력에 합의했다.
양측 관계자들은 5월 4일 오전 11시 베니키아 호텔 서산 라비에벨홀에서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지속적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서산베네키아호텔은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는 프리마켓 참여 업체들의 모집 및 홍보를 담당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은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장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은 프리마켓의 운영 중 가장 애로사항인 장소확보에 대한 사항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프리마켓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성일종 국회의원도 행사에 참석해 참여 소상공인들을 격려했고, 서산시청 담당 공무원들도 참여해 소상공인 지원도 고민해 보겠다며 소상공인들의 힘을 복돋아 주었다.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베네키아호텔서산은 이번 MOU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기업의 상생과 협력의 모범 사례로서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익 서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지역의 기업인 베네키아 호텔 서산과 소상공인의 판로확장을 위해 프리마켓 장소 및 소상공인의 서포트를 약속하며, 지역경제에 이바지함을 협약하고, 프리마켓은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의 회원들로만 이루어진 서산시 관내의 소상공인으로만 이루어진 프리마켓으로 기업과의 상생모델이 전국최초여서 더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프리마켓 행사에 이완섭 서산시장, 성일종 국회의원, 구창모 서산시청 경제환경국장, 박경환 일자리경제과장을 비롯한 직원분들과 김동현 베니키아호텔 서산 김동현 대표이사와 직원분들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면서 소상공인의 격려와 지원책을 고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김동현 베니키아 호텔 서산 대표이사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상생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 교류 및 협력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