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보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한 이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 제공 |
이는 프로모션 기간인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구매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20∼40대 고객이 지난해 프로모션 기간보다 14% 늘었다.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도 20~40대 구매 고객이 지난해보다 65% 증가했다. 20~40대뿐만 아니라 50~60대 구매 고객도 지난해보다 27% 증가했다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행사 기간 정관장 구매 고객에게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 카드를 증정하고 있어 20~40대 고객이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 등으로 정관장을 선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어버이날이 다가올수록 임영웅 팬인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선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프로모션 8일 만에 멤버스 신규가입자가 2만 명을 돌파하고, 임영웅 광고영상은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김흥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