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2024년 디지털특성화대학 개강식/제공=서정대 |
이날 서정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은 염일열 대외협력처장과 진진희 디지털전환지원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첫 수업을 진행하였다.
서정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전환지원센터는 4월부터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정규교육과정)'과 'DX 1:1 코칭'을 운영하고 있다.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정규교육과정)은 지역 소상공인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온라인 플랫폼 입점, 영상 컨텐츠 제작, 라이브커머스, SNS 홍보 등 온라인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며, DX 1:1 코칭은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직접 찾아가 지원하는 전문적인 맞춤 코칭 프로그램이다.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경기북부지역 최초로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에 선정된 만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교육적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 선도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서로 협력하고 상생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진진희 소상공인 디지털전환지원센터장은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 사업 취지에 깊이 동감하며, 바쁜 사업 운영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할애한 만큼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미래가 더욱 환하게 빛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정대학교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과 DX 1:1 코칭 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정대학교 디지털전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