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나 예술지원 매칭펀드 후원금 전달식 모습. |
이 행사는 2024 세종메세나 예술지원 매칭펀드의 일환으로 세종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메세나협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 취지를 담고 있다.
김하균 세종시 행정부시장과 박영국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 인사말과 축사, 참여 소감, 후원금 전달 순서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후원금은 11개 후원기업과 매칭돼 지원됐다.
김하균 부시장은 "자본의 이론을 넘어 세종시의 문화예술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하는 데 중요한 기틀이 마련됐다"고 평가하며, "예술단체들이 창작의 열정을 불태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세종시의 문화와 예술이 다채롭고 풍부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두식 회장은 예술지원 매칭펀드가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사업임을 강조했다. 그는 "메세나 도시 세종을 조성하기 위해 기업과 예술단체 간의 소통을 지속하며 후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메세나협회는 앞으로도 2024 세종메세나 콘서트, 여민락콘서트, 시크릿 콘서트 등을 후원하며,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메세나 사업을 다각화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매칭 기업과 예술단체 현황.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