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옹진군이 최신식 스마트팜 시설을 조성해 청년농업인에게 임대함으로써 청년층의 지역 유입 계기를 마련하고 스마트팜 기술 이전을 통한 지역농업인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은 오는 5월 24일까지이며 공모 신청자격은 18세 이상 49세 미만 청년으로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 수료 또는 수료 예정인 자와 스마트팜 교육을 이수하고 스마트팜 운영 경력 2년 이상인 자로 사업 대상자로 선발 시 옹진군으로 주소지 전입을 완료해야 한다.
신청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옹진군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농업인은 2025년 8월 완공될 예정인 스마트팜시설의 설계 등 건립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임대기간은 기본 5년 최대 10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철영 옹진군 농정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젊은 청년농업인이 우리군에 잘 정착하여 지역 내 인구 유입과 지역농업인의 스마트팜 기술습득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련 청년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