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진행되고 있는 강북생활문화센터 시민문예아카데미는 공주시민의 문화향유 확산과 문화예술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및 네이버 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모집 강좌로는 예술愛산책路(문화예술탐방), 클라리넷 앙상블, 공주 직장인 밴드아카데미,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놀이로 총 4개의 강좌로 운영된다.
'예술愛산책路(문화예술탐방)'은 예술 분야별(공연, 시각, 역사, 도예)로 이론수업과 현장 탐방형의 강의로 전문강사와 함께 재미있게 지역 내 문화예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주 생활 음악 아카데미 강좌는 작년 1개의 강좌에서 2개 강좌(클라리넷, 밴드아카데미)로 확대하며 공주시민의 문화예술 소양과 정서를 함양하는 문화 활동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놀이'는 유아(만 3세 이상) 가족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족 친화형 유아문화예술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문의 사항은 공주문화관광재단 문예진흥팀(852-1325)로 연락하면 된다.
김지광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공주시민들이 강북생활문화센터의 시설에 관하여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공주시민의 문화예술 소양 함양과 문화 활동의 활성화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