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군은 올해 처음으로 여는 축제를 지역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붉은색을 테마로 트랜디한 놀거리 기획, 꽃 산책길 조성, 세대별 취향별 맞춤 프로그램, 다양한 이벤트 구성 등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은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와 양귀비, 백일홍 등 봄꽃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한 괴산만의 차별화된 축제로 붉은색과 빨간 맛 주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주요 행사를 보면 빨간 꽃길 괴산 걷기대회, 전국 레드댄스 경연대회, 전국 치어리더 경연대회, 청년페스타, 맵부심 푸드파이터대회, 빨간맛 컬러런, 꼬마농부아티스트-화초고추 심기 체험, 빨간맛 운동회, 봄꽃 버스킹, 전국 TOP10 가요쇼 등이다.
이번 축제에서 군은 관내 36개 식당과 협의를 통해 축제 기간 중 리플릿을 지참하고 방문하는 손님에게는 가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군은 MZ세대들이 계획적이고 건강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10% 할인된 가격으로 슬기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괴산사랑카드 발급 안내, SNS 이벤트, 대형뽑기머신, 인생사진 무료인화,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홍보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번 축제 기간 도시브랜드 '자연특별시 괴산'에 걸맞게 행사장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해 쓰레기 없는 청정하고 깨끗한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사전신청, 가격할인 참여 점포 등 축제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빨간맛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송인헌 군수는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과 붉은색 컬러를 주제로 올해 처음으로 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괴산군이 '트랜디하고 재미있는 괴산'으로 새롭게 인식되길 기대한다"며"이번 축제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지역주민은 물론 방문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