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정명근)이 YBM연수원(화성시 소재)에서 시 복지시설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복지시설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방안과 예산회계 실무 및 지도점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재단은 YBM연수원(화성시 소재)에서 시 복지시설 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복지시설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방안과 예산회계 실무 및 지도점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시설 담당 공무원들의 위탁시설 관리 및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 및 출납 실무를 사례 중심으로 복지시설 현장 지도점검에 대비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최근 일부 복지시설에서 발생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복지시설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교육은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의 배성기 소장을 초빙하여 실시됐다. 교육은 민간위탁에 관련된 전반적인 흐름과 운영, 대상 사무 선정기준,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기준, 감사대응 전략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예산회계 실무 및 지도점검 교육은 예산회계분야의 달인으로 선정된 최기웅 강사를 초빙해 사회복지시설 재정관리, 예산 및 보조금 관리, 보조금 회계 실무, 지도점검 및 감사사례 등을 설명했다.
한편, 화성시복지재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해 복지시설의 투명한 운영을 도모하고, 현장 지도점검에서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화성=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