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공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고선희 서구의회 의장,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모경종 의원, 시·구의원, 자생단체와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 촬영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축포 순으로 진행됐다.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는 총 사업비 184여억원이 투입되어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885.84㎡ 규모로 조성된다. 주요 시설로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기계실, 전기실 등 ▲지상 1층에는 민원실, 복지상담실, 주민등록실 등 ▲지상 2층에는 주민자치센터 사무실,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 ▲지상 3층에는 강의실, 체력단련실, 소회의실 등 ▲지상 4층에는 공유주방, 대회의실 등이 조성되며, 2025년 7월 준공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건립되는 마전동 행정복지센터는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 공간을 마련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마전동 행정복지센터의 건립으로 구민 누구나 일상 가까이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데 부족함이 없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