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시민안전문화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인 인천하늘수 시음회는 어느 쪽이 수돗물인지 미리 알리지 않고 '인천하늘수'와 시판되는 먹는 샘물 2종을 비교해 마시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됐다.
행사장에 방문한 인천시민 2259명을 대상으로 시음회를 진행한 결과, 참여 시민 중 68%에 달하는 1524명이 '인천하늘수'가 가장 맛있다고 응답했다.
이어 별 차이 없다는 4%의 시민 외에 먹는 샘물 2종을 선택한 시민은 28%에 불과해 72%의 시민이 '인천하늘수'의 물맛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시음회에 참여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을 해소한 520명의 시민은 플라스틱 사용 저감 등 환경을 위해 일상 속 수돗물 음용에 동참하는 음용 서약서를 작성했다.
또한 인천하늘수 OX 퀴즈, 인천형 워터케어 홍보 등 인천 수돗물의 안정성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는 다채로운 이벤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참여선물로 준비한 1500여 개의 홍보 물품이 조기 소진되는 등 뜨거운 호응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홍보캠페인에 많은 시민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돗물 음용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깐깐하게 생산된 수돗물'인천하늘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행사를 추진해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의 폭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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