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릴레이 특강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릴레이 특강 실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모든 협력을 기울여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 검사를 특별강사로 초청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작년부터 서산교육지원청과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이 협력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특강은 17일 서산중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관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총 6회가 운영된다.
이번 검사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학교폭력 사안을 수사 및 재판하는 과정에서 담당 검사가 겪은 실제 사례와 경험을 중심으로 학교폭력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중심으로 학생들의 눈높이 맞게 구성됐다.
서산중학교 특강을 마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참여한 A학생은 "사소한 장난이라고 생각한 것도 경우에 따라서는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친구관계에서도 항상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성기동 교육장은 "사례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 "며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동참해 준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제1차 계약업무 학습공동체, 저경력 일반직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계약업무 학습공동체 및 저경력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8일 계약업무 학습공동체 회원 48명과 저경력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공사,용역,물품 분야별 계약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에서 계약업무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전문기관으로 지정한 예산회계실무 운영진 오대석 계약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저경력 공무원과 함께 잦은 법령 개정에 따른 복잡다단한 계약 업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유형별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서산교육지원청 계약업무 학습공동체는 5개조로 편성하여 연 5회 실시 예정으로 계약실무 매뉴얼 보완 및 연구 과제 부여, 학교 현장 사례 공유를 통해 계약업무 담당자의 어려움 해결과 더불어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행정 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계약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부모회장 연수 및 총회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학부모회장 연수 및 총회 개최
학부모, 소통과 협력의 교육 파트너가 되다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4일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54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부모회장 연수 및 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달라지는 교권 보호 제도 △2022 개정 교육과정 주요 변화에 대해 하태민 교감(천안두정고)과 김민식 장학사(서산교육지원청)의 설명으로 각 정책에서 변화되는 점을 안내하고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총회에서는 부석초등학교 서민정 학부모회장이 서산학부모회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서민정 회장은 '각 학교 학부모회장들과 소통과 협력하여 건전한 학부모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서산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학교-학부모가 협력하고 신뢰하는 교육공동체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도서관주간 행사 사진 |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도서관주간 '성료'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아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도서관주간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설렘과 달콤함이 가득한 봄양갱 도서관주간' 이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행사에서 서부평생교육원은 서평패스 도장 쿠폰 이벤트, 서평세컷 포토존, 박현숙 작가 특강, 사진 응모전 등 10종의 다채로운 행사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맞았다.
특히 4월 12일 첫날 「밖으로 나온 서평세컷」에서는 서평세컷 포토존과 서평패스 도장찍기 행사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자료실을 돌아다니며 보물책을 찾기도 하고, 붓펜으로 또박또박 적은 시를 달아 교육원을 화려하게 꾸미는 등 하루 종일 북적거리는 풍경이 펼쳐졌다.
또한 13일에는 박현숙 작가 특강에 참여한 한 가족은 "아이가 좋아하는 책의 작가가 참여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즐겁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