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고양시 신중년대학은 올해 3월 체결한 관내 4개 대학과 고양시 신중년대학 강좌운영 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이날 개강식은 상반기 참여자 50세~ 65세 고양시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4년 상반기 교육과정은'신중년 뉴커리어 설계특강'인 공통과정을 비롯해 ▲농협대학교'조경 가드닝 과정'▲동국대학교'성공하는 인생 2막 알기 쉬운 창업 이야기'▲중부대학교'신중년 디지털 교육 과정','정리수납 전문가 과정'▲한국항공대학교'사례중심으로 배워보는 알기 쉬운 생활법률','파워 이미지 메이킹 스타일링 아카데미'특화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동환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이번 교육이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나 청춘인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 설렘과 열정으로 시작하는 여러분의 날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상반기 교육과정 참여자는 공통과정을 마친 후, 선택한 특화과정을 농협대학교, 동국대학교, 중부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참여하게 된다.
고양시 신중년대학은 상반기 교육과정을 운영한 뒤 8월에는 하반기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