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
17일 충남신보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지난 16일 선문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9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에서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안정과 성장을! 서민에게 희망을!'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개강식에는 문성제 선문대 총장, 김종해 산학협력단 LINC3.0사업단장, 박성환 중진공 충남지역본부장, 이미선 (사)충남대전세종강공회 회장, 선문대 교수들을 비롯해 CEO아카데미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김 이사장은 충남신보의 금융·비금융 지원 운영 안내와 김태흠 지사의 중·소상공인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 설명 및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성공을 위한 5가지 방법,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홍보전략 과정 등을 강의했다.
특히 마케팅 전략 및 트렌드 등 관련 내용을 교육하며, 특징을 살린 차별화된 디자인 모델들의 적용 가능성에 대해 중점적으로 짚어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비밀, 마법의 어울림에 대한 색상에 숨겨진 의미를 알아보며, 고객들한테 노출시키면서 각인시킬 요소들을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도전과 학습은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19기에서는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기업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 혁신 그리고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갖게 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포=김성현 기자 larczar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