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노인복지관은 16일 노인복지관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안전교육 모습. |
백화노인복지관(관장 박상욱)은 16일 노인복지관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1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백화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 60명, 사회서비스형 50명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제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으로 박봉선 전문강사를 초빙해, 일자리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안전·교통·자연 재난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참여자 맞춤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노래에 맞춰 스트레칭을 하며 분위기를 환기시켰으며, 각종 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은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안전수칙을 잘 지키면서 최선을 다해서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욱 관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참여한 노인들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올 한 해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안전사고 없이 건강하게 사회참여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