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익 이사장 |
‘우리 모두 NO! 그린워싱!’ 지원사업은 소비자들에게 그린워싱(친환경적이 아니지만 마치 친환경적인 것처럼 홍보하는 '위장 환경주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안전한 식품 인증마크에 대해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교육하는 사업이다.
대전YMCA는 5월부터 ‘그린워싱 & 친환경 인증마크 알아보기’ 소비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그린워싱 & 친환경 인증마크 알아보기’ 교육을 통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세우며 허위광고 하는 행위와 무분별한 그린워싱에 대비하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정용익 이사장은 “그린워싱을 정확히 구별해야 하는 것은 소비자의 몫이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그린워싱에 대해 정확히 알리고 더 많은 대전시민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이어 "대전YMCA는 소비자에게 알리고 알 권리를 제공하며, 그린워싱 바르게 알기와 식품 안전 마크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현명한 친환경 소비 활동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료로 진행되는 그린워싱 교육은 희망하는 15명 이상 되는 모임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11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단 12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되므로 관심 있는 단체나 모임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대전YMCA(042-472-3399)로 접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