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체육회 김영범 회장과 (주)나모웹비즈 진병각 대표가 15일 '걷쥬' 리뉴얼 및 위탁관리 운영 협약식을 맺고 있다. 사진=충남체육회 제공 |
15일 충남체육회는 ㈜나모웹비즈(진병각 대표)와 '걷쥬' 애플리케이션 위탁 운영 협약식을 개최했다.
'걷쥬'는 도민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충청남도체육회의 대표 사업으로 2020년 2월 운영을 시작해 현재 55만 명 도민이 이용하고 있다.
도체육회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애플리케이션 리뉴얼을 위해 위탁관리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사업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1년이며 앱 리뉴얼 기간은 5개월 소요 예정이다. 앱 기능 개선을 통해 시스템 안정화와 참여자 만족도를 높이고, 전문업체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추진으로 걷쥬 앱 자생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범 충청남도체육회장은 "걷쥬 사업의 안정화, 지속 가능한 자생적 순환구조 마련을 위해 추진한다. 계속해서 도민 관심과 활발한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진병각 ㈜나모웹비즈 대표도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민 모두가 만족하는 걷쥬가 되면서, 전국 확산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내포=이현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