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대상은 고양특례시 소재 또는 고양특례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다.
모집일정은 4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5월 중 서류평가에 의해 30개사를 1차 선발하며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중간평가에서 선정된 기업은 기술 향상을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대1 심층 멘토링 등 피칭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5월 30일 일산서구청에서 개최 예정인 '2024 고양 아이알(IR)데이'에 참가하여 초청한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아이템 홍보 및 투자심사,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024 고양 아이알(IR)데이'에 최종 선정된 10개사는 포상할 예정이며 유망한 창업·벤처기업 및 청년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고양청년창업펀드와 고양벤처펀드 등의 투자심사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2023년 고양 아이알(IR)데이의 참가기업인'(주)별따러 가자'에 고양벤처펀드 2호에서 5억 원을 투자했다"며 "잠재적 성장 가능 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실제 투자까지 이어지는 '2024 상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에 우수한 창업기업이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