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 음성학생참여위원회 출범식 사진. |
이날 출범식은 초등학생 9명, 중학생 18명, 고등학생 6명 등 총 33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장 격려사 ▲위촉장 수여 ▲학교급별 대표학생 선발 ▲민주시민교육 특강 ▲제1회 정례회의 등으로 진행됐다.
채민자 음성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음성학생참여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학생자치능력을 키워 참다운 민주시민과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출범 이래 올해로 6기를 맞이하는 음성학생참여위원회는 '리더십 및 민주시민 교육', '학생자치활동관련 사례나눔 및 토론',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의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특히 2023년 하반기에는 '상상대로 정책 프로젝트'를 통해 음성지역의 여러 사회적·지역적 문제들을 고민하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정책들을 제안하는 활동까지 추진해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6기 음성학생참여위원들은 ▲리더학생으로서의 민주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아카데미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 ▲기후위기시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 ▲상상대로 정책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6기 음성학생참여위원은 2025년 2월 말까지 활동한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