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프로-스펙스 협업한 트레일 러닝화 '사패'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밑면을 SUV용 타이어인 다이나프로의 트레드 패턴을 적용해 접지력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가 프로-스펙스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네 번째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출시된 올터레인 트레일 러닝화 '사패'는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아웃솔 내측 중심부 소재로 한국타이어의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한국타이어의 SUV용 타이어인 '다이나프로'의 트레드 패턴에서 착안한 아웃솔 디자인을 적용해 강한 접지력과 마찰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앞꿈치 착지를 고려해 전족부에 쿠션감을 더하고, 발목과 뒤꿈치의 뒤틀림을 잡아주면서 충격을 분산시켜주는 '힐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포어풋 러닝 구조로 설계됐다.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 '사패'는 프로-스펙스의 국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스니커즈, 골프화 등에 이어 이번 트레일 러닝화를 출시함으로써 한층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흥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