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3일 제 79회 식목일을 맞아부설 신대노인복지관에서 환경 조성을 위한 꽃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948년 정부에서 식목일로 제정하고 제 79번째 맞이하는 식목일을 기념해 신대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나무 대신 직접 꽃을 화단에 심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신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직접 꽃을 구매하고 후원한 꽃으로 꽃밭을 조성했다. 약 2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식목일이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다가 해제돼 식목일의 의미가 사라지고 있었는데 복지관에서 꽃을 심는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기념하게 되고 잊지 않게 해줘서 너무나 고맙다"고 말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2006년 제헌절과 함께 식목일이 공휴일에서 제외되면서 식목일이 점차 잊혀지고 있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기념일을 이어가고 잊지 않기를 기원하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참여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관장은 이어 “우리가 평소 잊고 지나가는 기념일들이 많은데 잊지 않고 기념하는 시간을 많이 갖도록 기획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후영 신영복지재단 이사장은 “저희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