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아카데미 홍보문. |
시는 이번 아카데미 강사로 느린 노화, 건강한 노년에 대한 학술활동 및 강연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노화 속도를 늦춰 건강한 노년생활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습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그의 저서를 통해 가속 노화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인지·집중력·정서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해서는 이를 관리해야 하며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충주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시는 이번 강연을 통해 건강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100세 시대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체감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교수는 '지속가능한 나이듦',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을 저술했고 '유퀴즈', '세바시',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 및 강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시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5월 29일 아들연구소 최민준 대표, 6월 24일 김영하 소설가 등 하반기까지 총 5회의 명사 초청 충주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교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