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농특산문 대제전 안내문<제공=산청군> |
(사)한국양봉협회 산청군 지부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산청의 고품질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전략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농특산물을 테마로 한 새로운 축제성 관광상품을 개발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한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산청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지역 산청에서 자란 산청딸기, 천연꿀, 친환경쌀, 약초, 봄나물, 산청흑돼지 등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별할인 행사를 비롯해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농특산물 대제전은 12일 오후 2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연다.
'농업인단체 장기자랑' 행사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인기가수 김희재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13일 오후 2시에는 초대가수 박지현이 함께하는 '꿀벌장군 딸기공주 듀엣가요제'가 열린다.
행사 기간 중에는 산청예술제, 마당극 공연, 삐에로와 함께하는 산청농특산물 봄소풍 퍼레이드 등이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딸기농장 딸기수확과 바나나농장 견학, 어린이 농업체험, 꿀벌을 테마로 한 비비스쿨, 꿀벌 체험관, 꿀벌 캐릭터 입고 사진찍기 등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공연과 함께 딸기하이베드, 바나나, 블루베리 등 다양한 과일나무로 조성된 농업정원 피크닉존에서는 약초김밥, 과일양갱, 탕후루, 약초향기주머니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봄소풍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산청전통차를 즐기며 족욕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또 농업놀이터에서는 전통농기구 전시 및 탈곡기 체험, 친환경 쌀떡 만들기, 추억의 검정고무신만들기, 친환경 화장품만들기, 산청맥주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에서는 특별 연계행사로 산청흑돼지 구이와 봄기운 가득한 산나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청흑돼지 & 산나물 페스타'가 펼쳐진다.
산청흑돼지 판매장, 산나물쌈채소 판매장, 샐러드바, 500여 석 흑돼지구이존, 대형 오프셋 스모커 바비큐장 등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10시간 이상 훈연시킨 풀드 포크와 산청쌀가루로 만든 샌드위치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산청흑돼지를 시중가 대비 35~5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산엔청쇼핑몰' 특별이벤트 연계로 입점제품 구매고객에게는 특별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이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 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관광자원 연계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도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층을 산청으로 유인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산청군 우수 농특산물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