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 집중유세 모습 |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성일종 후보에게 전달된 좋은 후보 인증서 |
충남 서산시 · 태안군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는 2일 서산 · 태안을 돌며 집중유세를 펼쳤다 .
이 날 성일종 후보의 집중유세는 ▲ 오전 11 시 서산 동부시장 ▲ 오후 1 시 태안 전통시장 ▲ 오후 2 시 태안 구 터미널 ( 정금사 ) ▲ 오후 3 시 30 분 서산 읍내약국 앞에서 이어졌다.
이날 집중유세에는 중견배우 김성환 · 배도환씨가 성일종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함께 했으며 , 국민의힘 소속 서산시 · 태안군 지방의원 일동이 참석했다.
태안 집중유세의 찬조연설원으로는 김세호 전 태안군수 , 박선의 태안군의원, 윤희신 충남도의원, 정광섭 충남도의원, 김진권 태안군의원, 안면도 출신인 김정태 ㈜ 우진인더스트리얼 회장 , 서산 출신 인도네시아 사업가인 이기욱씨 등이 나섰다.
태안 집중유세에서 성 후보는 "태안기업도시에 국제학교를 유치하기 위한「기업도시개발 특별법」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는데, 민주당의 반대로 너무 힘들었다. 그러나 간신히 통과시켰다"며 "오늘 현대도시개발이 영국 헤일리베리 칼리지 (Haileybury College) 와 태안 국제학교 설립에 관한 MOU 를 체결했다. 제주도는 국제학교 유치로 인구가 1 만 5 천여명이 늘어났다고 한다. 우리 태안의 아들딸들이 전세계로 뻗어 나가는 기적같은 일들이 일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
이어 성 후보는 " 국회의원은 희망의 배달부이다 . 국회의원 8 년 하면서 태안고속도로 사전 타당성 조사 예산 반영시켜 경제성이 있다는 결과를 받았다 . 앞으로 내포태안선 철도도 건설해 태안에서 서울까지 50 분대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도권화 할 것" 이라며 "오늘 대통령께서 긴급 농축산물 가격안정자금을 무제한 · 무기한 투입하라는 지시를 내리셨다. 쌀값도 걱정하실 필요 없다" 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서산 집중유세에서는 찬조연설원으로는 서산 출신 인도네시아 사업가인 이기욱씨와 성 후보의 선거사무소인 「 미래캠프 」 청년특보단장 김동완씨 , 96 년생 여성 김주연씨가 나섰고 , 중견배우 김성환 · 배도환씨도 격려사에 나섰다 .
특히 서산 집중유세에서는 이갑산 범시민단체연합회장이 참석해 성일종 후보에게 ' 좋은 후보 인증서 ' 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
마이크를 잡은 이갑산 범시민단체연합회장은 " 우리 단체는 전국 국회의원 후보 698 명 중 여야 각각 33 인의 좋은 후보를 선정했으며 , 그 중 한 분으로 성일종 후보를 선정했다 " 며 , " 저는 경실련 출신인데 한 번도 대통령 후보를 지지해 본 적 없다 . 그러나 성일종 후보는 반드시 다시 국회로 가서 야당과 소통하고 정부여당의 잘못도 바로잡는 정치인이 되어야 한다 . 성일종은 할 수 있다 " 고 말했다 .
한편 이날 성 후보의 집중유세에는 서산 · 태안 합계 5 천명 정도의 인파가 몰렸으며, 특히 태안의 경우 역대 선거 유세 중 최대 인파가 몰렸다는 후문이다.서산·태안=임붕순·김준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