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위촉식 사진 |
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미래교육 길잡이 활동 시작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3월 28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했다.
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코칭단은 총 10명을 위촉하였고, 학습 코칭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주3~5일이내(주당 14시간 내외), 회당 2시간, 학습상담, 학습 코칭 지원, 교과 및 독서지도, 기초학력지도를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학습 활동과 경험을 통해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주도성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1:1로 지도할 예정이다.
서산교육지원청 임성실 교육과장은 2024년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위촉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습코칭은 단순히 지식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자아를 존중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믿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별한 지도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 미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를 위해 학습코칭단은 기초학력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명지초 과학실 정리지원 활동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명지초 과학실 정리지원 실시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 학교 지원센터는 3월 28일 오전 학교 과학실 정리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학교 과학실 정리지원 사업은 과학실 실험기구 정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노후화된 실험기구 점검 및 폐기, 실험기구및 재료의 교육과정별 목록화 작업을 통해 체계적인 과학수업 및 과학실 유지 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인 명지초등학교는 체계적인 학년별 과학수업을 위하여 교육과정별 실험기구 및 재료의 배치를 지원 요청 받아 학부모로 구성된 특별실정리지원단 8명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과학수업과 교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과학실 정리를 지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학교 과학실 정리 및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현장을 지원함으로써 교사가 수업과 생활지도 등 교육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고, [교사를 학생 곁으로]라는 학교지원센터 취지에 맞는 실질적인 학교지원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 · 확대해 나가겠다고" 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2024 재활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컬링체험교실 진행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재활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컬링체험교실 진행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2024 재활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컬링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서산시장애인체육회와 서산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장애인 동계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체험에는 서산시 장애인과 장애학생, 보호자, 인솔자 62명이 참가했으며, 참여자들은 평소 관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종목인 컬링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렸던 강릉컬링센터에서 컬링 지도자와 함께 컬링 강습을 진행하며 1일 차에는 사전 안전 교육, 빙상 적응하기, 스위핑 체험 등을 배웠다.
2일 차 참가자들은 스톤 던지기, 팀별 미니경기 등 전날 배운 것을 응용해 실제 경기를 해보며 색다른 체험을 즐겼다.
서산교육지원청 성기동 교육장은 "관내 특수 교육 대상학생들이 지역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동계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달콤과 설렘 별솔뽑기 관련 홍보물 |
설렘과 달콤함이 가득한 봄 양갱 '도서관 주간' 운영된다!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도서관주간 운영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 이하 서부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아 도서관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설렘과 달콤함이 가득한 봄양갱 도서관 주간' 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에서 서부평생교육원은 서평패스 도장 쿠폰 이벤트, 서평세컷 포토존, 박현숙 작가 특강, 사진 응모전 등 10종의 다채로운 행사로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맞이한다.
어린이 인기도서 '수상한 도서관'의 박현숙 작가 특강(4월 13일 10:00)은 4일부터 평생교육 정보시스템(canll.or.kr)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또한 4월 4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로 '책 입히기 챌린지'사진 응모 신청이 가능하며 응모 사진은 전시 후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도서관주간 기간 동안 도서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밖으로 나온 서평세컷(12일, 15일)와 △달콤과 설렘 별솔 뽑기(17일, 18일) 행사가 운영된다.
3월 문화의 날 운영 관련 홍보 사진 |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3월 행사'다시돌아온 두근두근 블라인드 북'큰 호응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일상에서 독서를 쉽게 접하고 건강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2024년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3월에는 「2024 어린이 책의 해」 표어인 '책, 친구가 되어줘!' 주제로 아이들의 일상에서 독서와 함께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인물, 게임, 역사, 동·식물, 경제를 주제로 원하는 단계를 고른 후, 도서를 대출하는 것으로 진행되어 역사 관련 키워드는 아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경제 관련 키워드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한 아이는 "주제가 친숙한 것들이라 더 흥미가 생겼고, 퀴즈를 푼 후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서부평생교육원 이기영 원장은 "책 관련 행사나 표어들을 활용한 행사를 많이 만련해 의미 있는 문화의 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운영 사진 |
누구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수학 잘하는 법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운영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지역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28일(목) 19시 「수학, 개념 씹어먹고 공부해봤니?」의 조안호 작가 강연을 운영했다.
이번 강연은 2024년 서부평생교육원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 서평인(人)의 첫 번째 강연으로 새학기에 맞추어 수학을 잘하기 위한 초중고 학습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날 조안호 작가는 초등학교 수학에서 꼭 필요한 개념, 수능까지 이어지는 중요 개념을 꼭꼭 씹어먹을 만큼 완전히 정복하는 법을 알려주며, 수학이 어려운 이유는 공부법이 틀렸기 때문이고 누구도 제대로 말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기영 원장은 "이번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을 지역주민들이 향유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특히 이번 수학 관련 강연이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 서평인(人)은 10월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되며 4월에는 11일 <현서네 유튜브 영어 학습법>의 저자 배성기 작가 강연과 25일 <200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