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군에 따르면 스케치 코미디는 3~4분 이내의 짧은 개그 콘텐츠이며, 이번 영상은 청양투어패스를 이용해 이별 여행을 온 배우들의 익살맞은 연기와 코믹 반전, 청양투어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천장호 출렁다리, 까치내흥부가든, 그순간스튜디오, 콘벨트의 풍경을 담아냈다. 이 홍보 영상은 유튜브 채널 다우소에서 볼 수 있으며, 군은 4월 7일 관광 홍보 영상을 한 편 더 올릴 예정이다.
다우소는 일상에서 느끼는 공감 요소와 개그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영상은 ‘가성비 있는 청양투어패스를 광고에 잘 녹였다’, ‘청양 풍경이 너무 예쁘고 먹거리 또한 훌륭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청양투어패스는 단돈 9900원으로 청양지역 관광지와 카페를 24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하고 식당, 숙박, 체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가성비 관광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2024년 충남지역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남투어패스가 처음으로 도입된 만큼 연계 효과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판매를 시작한 청양투어패스는 청양지역 가맹점 중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코스를 계획할 수 있는 자유 상품이다. 사용 만족도 역시 높아 네이버 판매페이지 평점이 5점 만점에 4.9점을 받고 있다. 군은 프로그램을 더 보강해 유료 관광지 5곳과 카페 12곳, 체험 시설 5곳을 무료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식당 6곳, 체험 시설 3곳, 숙박 시설 3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 다우소와의 협업이 청양투어패스를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