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
2024년 처음 실시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국비 10만원과 지방비 5만원을 매칭지원하여 소득과 관계없이 민법 상 성년이 되는 모든 청년(19세, 2005년 출생자)에게 뮤지컬, 연극,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관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 예매처(인터파크, yes24)에서 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하고 포인트를 발급받은 후 공연 및 전시 티켓 구입 시 사용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국비 10만원 1차 지급 후 지방비 5만원은 추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 내에서는 약 316명의 청년이 문화예술 지원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며, 군은 본 사업을 통해 순수예술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 등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사업을 통해 홍성군의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누리고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