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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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달성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 차지
티스테이션은 전문점 부문서 16년 연속

  • 승인 2024-03-26 15:55
  • 신문게재 2024-03-27 5면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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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 및 타이어 전문점 부문 16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확보에 성공하며 현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글로벌 유수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 확대 등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들을 잇달아 거두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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