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 및 타이어 전문점 부문 16년 연속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제공 |
2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확보에 성공하며 현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글로벌 유수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 공급 포트폴리오 확대 등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들을 잇달아 거두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티스테이션도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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