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 정읍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자기주도학습 및 학력 신장을 위한 학습 코칭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정읍교육청 제공 |
전북특별자치도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학력 신장'을 실현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정읍 학력 지원센터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과 학력 향상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로 주말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연수는 '미래 교육! 학습 코칭의 필요성 및 공부 동기 세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가정 안에서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학습 코칭의 방법을 안내해 지역교육청과 가정이 무엇을, 왜, 그리고 어떻게 협업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과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정읍 관내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해 더 나아가 지역 교육력을 높이고자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은 "학생들의 학력이 향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정읍교육지원청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며 협업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며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지원책을 다각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용훈 정읍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해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며,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