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 공약 홍보물 |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5일 5번째 공약선물인 서산-태안고속도로 조기 추진에 관한 홍보영상을 태안군민과 서산시민들에게 배달했다. 이와 관련 성 후보는"서산 - 태안고속도로의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가 긍정적이어서 조기 추진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 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 · 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해오고 있다.
서산 - 태안 고속도로는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도 성 후보의 공약이었으며, 성 후보는 지난 4 년의 임기 동안 서산 - 태안 고속도로를「 제 2 차 국가도로망 종합 10 개년 계획」 에 반영시키는데 성공한 바 있다. 또한 2022 년에는 국회에서 서산 - 태안 고속도로의 기초조사비 예산 2.5 억원을 반영시키는 성과를 냈다.
성 후보가 반영시킨 예산 2.5 억원으로 국토부는 사전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으며, 성 후보에 따르면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와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성 후보는 향후 서산 - 태안 고속도로를 「 제 3 차 고속도로 건설 5 개년 계획 」 에도 반영시켜 본격 추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성 후보는 이에 대해 "지난 임기 동안「 제 2 차 국가도로망 종합 10 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사전 타당성 조사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음으로써 사실상 사전 준비 작업은 끝난 것" 이라며, "이제는「 제 3 차 고속도로 건설 5 개년 계획」에 반영시키고 본격 추진해 나갈 일만 남았다" 고 말했다.
이어 성 후보는 "태안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을 찾게 될 것은 물론, 태안군민들은 물론 서산시민들의 교통 복지도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 이라며, "이번 임기 중 조기 추진해 최대한 빨리 완공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서산·태안= 임붕순·김준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