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전경 |
25일 도립대에 따르면 현장시설관리 디지털화 솔루션인 '하다(HADA)'를 6월까지 시범 도입하고 QR코드로 간편하게 시설물의 불편 접수한다.
하다(HADA)는 시설물 사용의 불편사항을 사용자가 휴대전화로 직접 현장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시설·설비 문제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시 보고하고 해결까지 가능해 사용자와 관리자 간 실시간 현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HADA 서비스는 학생과 도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오름관(체육관)과 개방 화장실에 우선으로 적용한 후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도립대 관계자는 "시설물 문제 발생 시 이용객·시설관리 담당자·시공업체 등 번거로운 업무체계로 불편함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며 "이 시스템 도입으로 신속한 문제 처리가 가능해져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와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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