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이론적인 부분을 넘어 실제 ChatGPT를 활용한 응용 사례와 스마트폰 실습 위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온라인마케팅진흥원 대표이자 목원대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김석현 연사는 ChatGPT의 기본 원리부터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 창의적인 활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을 인식하고, 이를 자신의 비즈니스나 일상생활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강연 내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강연 내용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윤준호 (사)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우리 삶과 비즈니스에 가져올 변화를 주목하고, 협회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회원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과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참석자들이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통찰을 얻고, 자신의 업무에 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 갔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협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고, 회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흥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