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2024년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운영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2024년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운영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2024년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운영 사진 |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는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여가복지 증진을 를 위해 경로당에서 희망하는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2월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서산시지회는 2023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관내 390개 전 경로당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조사 및 프로그램 신청서를 접수했으며, 올해 프로그램을 신청한 310여개 경로당에 우선적으로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이번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은 전문강사가 경로당을 주1회 방문하여 건강체조, 요가, 국학기공, 치매예방교실, 노래교실, 민요교실, 풍물, 슐런 등 총 1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오면 매일 점심도 같이 맛있게 먹고 우리 강사님이 프로그램도 재미있게 해줘서 많이 웃게 된다."며 "프로그램 시간만 기다린다." 고 말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가 전보다 많이 높아지고 있고, 건강한 노인 여가복지 증진을 위해 경로당 프로그램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전 경로당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프로그램 신청하지 않은 경로당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역의 다른 기관.단체를 연계해 경로당에서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보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