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영 의원이 20일 전라남도의회 2023년 ESG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
전라남도의회에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 제도 기반 마련과 관련 활동 전개로 도의회 운영 전반에 걸친 ESG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보호·봉사·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도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이행해야 할 사회적·윤리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자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장은영 의원은 사회적 책임으로서 지역의 복지기동대 활동과 물품 기부 참여, 그리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 초청 본회의 방청 등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선정됐다.
장 의원은 "전라남도의회와 지역사회의 ESG 실천에 기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ESG 인식의 확산과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은영 의원은 급여 중 1만원 미만은 매달 불우이웃 기부로 적립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또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과 영광지역 복지기동대(대마면·묘량면·법성면·백수읍·불갑면 등) 활동 및 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물품 기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무안=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