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반기 위원 모집 인원은 총 6명(심사 6명)이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1회 연임 가능)이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마을 발전을 위한 자치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 대표기구다. 이번 상반기에 선정된 위원은 마을의제사업 발굴, 지역 행사 및 주민총회 개최 등의 활동 맡게 된다.
주민자치위원은 장항1동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주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4일까지로 신청은 장항1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접수 시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서 ▲개인정보처리 제공동의서 ▲주민등록표 초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한 해 한마음농장, 압도길 꽃길 조성, 브라보 청춘, 바람개비-코스모스 산책길 조성, 주민총회&한마음 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올해도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주민들이 지원해 지역 공동체 발전을 함께 이끌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세주 주민자치회장도 "장항1동에 애정을 갖고 지역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열정과 봉사정신이 있으신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