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이 18일 오후 사하구청에서 서부관내 지방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열린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부산교육청 제공) |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는 7차례에 걸쳐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 등지에서 지방공무원 17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인사정보 공개를 통해 교육청과 일선기관 간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인사법령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지방공무원들의 인사행정 이해도를 높여주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 조치는 시교육청 차원에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는 첫 사례로 현장과 소통을 강화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를 운영하려는 부산교육청의 의지가 담겼다.
지난 12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본청 근무 지방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첫 설명회를 시작으로 교육지원청·직속기관별 권역을 나눠 진행한다.
설명회를 통해 지방공무원 직렬별·기관별 인사 통계, 2024·2025년 직급별 승진 예상인원 산정, 최근 3년간 교육청 근무자 등 평균 승진 소요 연수, 최근 3년간 휴·복직 현황, 6급 이하 공무원 승진 제도 안내, 본청 전입 방법 안내, 타기관 파견 가능 직무 등을 안내했다.
18일 오후 사하구청에서 서부관내 지방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사제도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부산교육청 제공) |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