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인플루언서 단양 시티투어 모습 |
충북 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지역 연계 해외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사업 규모는 4천만 원이며 전액 국비로 편성 됐으며 사업은 전국 기초지자체 중 6개 지역을 선정하는 공모사업이다.
군은 문체부 산하의 해외문화홍보원과 협업해 다채로운 주제의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별 인물, 축제, 산업, 관광, 문화 등 지역의 특색을담은 3~5분 정도 영상 6편과 10분 내외 통합본 1편을 더해 총 7편이 제작될 예정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최소 3개의 언어로 번역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지자체의 SNS 게재되고 각종 자체 행사에 사용됨은 물론 해외홍보문화원에서도 코리아넷 등을 활용해 외국인 대상으로 폭넓은 홍보에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관광 단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세계 내륙관광 1번지'로의 도약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단양군은 올해 2월에는 충청북도 주관 '충북 일단 살아보기(단양 일주일 살기)'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사업비 4천만 원을 확보한 바 있다.이로써 군은 올해 들어 벌써 8천만 원의 관광 사업비를 확보해 대표 관광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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