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FOOD(푸드)'는 2023년 8월 에딘버러 국제 페스티벌 27회, 11월 뉴욕 BAM 공연 18회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았고, 2022년 미국 필라델피아 공연 이후 단 1년 7개월 만에 미국, 영국, 호주를 거쳐 한국 공연이 성사됐다.
이 작품은 공주문화관광재단, 강동문화재단,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 합심하여 추진하는 공연으로 연극 'FOOD(푸드)' 오리지널 투어팀의 아시아 초연 공연이다.
작품의 창작, 연출가이자 유일한 출연자인 제프 소벨은 연극 '푸드'(FOOD) 이전에도 일상적인 주제로 비일상성에 대해 탐험하는 작품을 선보여 왔다.
해당 시리즈는 총 3개의 작품으로 '디 오브젝트 레슨(The Object Lesson)'은 일상 속 사물을, '홈(HOME)'은 일상의 근거지인 집을, '푸드(FOOD)'는 일상적인 우리의 식사를 조명하며 일상에 잠든 관객들의 감각을 일깨운다.
연극 'FOOD(푸드)'는 냄새, 맛, 감촉 그리고 먹는 행위, 방법 등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음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일깨워 줌으로써 지금껏 당연히 여겨왔던 일상의 경험에 대한 물음표를 던진다.
또한, 이 무대를 위해 수백 개의 플라스틱 조각으로 완성된 화려한 샹들리에와 150여 개의 다양한 소품, 공연 당일 공수되는 20여 종의 신선한 음식이 투입된다.
연극 'FOOD(푸드)'의 공연은 공주문예회관에서 4월 12일 단 3일간 공연한다. 티켓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테이블석은 5만 원, 일반석은 3만 원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