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영상미디어센터,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우수센터'선정 |
고양영상미디어센터는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미지, 영상 제작교육 등 인공지능(AI)과 미디어 기술을 융합하여 최신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운영했다. 또한 지역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발굴, 공중파 라디오 방송국과 협업을 통한 진로참여 확대, 다양성 증진과 문화예술소외계층을 위한 영화제 개최 등 특색 있고 활발한 활동으로 고양특례시의 지역 영상예술문화 향상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23년에는 청소년 교육진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장상을 수상하고,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선발한 미디어커뮤니티가 제3회 핑크리본공모전 대상 등 6개의 상을 수상한 이후 거둔 연이은 성과이다.
고양문화재단 김백기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우수 지역미디어센터 선정은 급변하는 디지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인공지능(AI) 관련 최신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고양특례시민의 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해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시민들의 미디어 활용능력 향상과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추기 위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