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대상은 성남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누리 성남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내 유료광고, SNS 마케팅, 키워드 광고, 홍보물 제작 인쇄, 상세페이지 제작 등 국내 판로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40개사 내외이다.
지난해 선정되었던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멘토코리아사는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홍보 전략 교육참여 및 1:1 온라인 컨설팅 지원을 통해 2022년 대비 2023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온라인 매출액 10만원에서 27억까지 끌어 올리는 성과를 보았다.
'누리 성남 (www.nurisn.com') 스마트 스토어는 지난해 경기테크노파크와 협력하여 관내 기업 상품 카테고리별로 모아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는 현재 '누리 성남' 홈페이지에 총 282개 기업이 입점했다.
또한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홍보 교육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제품 키워드 검색 시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추가 판매를 돕고 있다.
이와함께 국내 판로 패키지 사업에 참여를 희망한 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구비해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의준 원장은 "이번 사업이 국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내 많은 기업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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