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전경 |
일·가정 함께하는 사회, 가족 모두의 행복 증진 사업에는 ▲ 다자녀가정 지원 ▲ 청소년 교통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및 청년일자리사업 등 청소년·청년 지원 ▲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및 야간연장형 어린이집 운영지원 등 일·가정양립 지원사업으로 직장인 부모의 가사 부담을 낮추고, 청년층의 정착을 돕는다. 인구변화에 대한 적응, 공백없는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에는 ▲ 인구정책 인식개선 ▲ 1인 가구 지원 ▲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등 노인 지원을 추진하여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외되는 세대 없는 사회를 구축하고자 한다.
만족하고 살기 좋은 도시, 지속적 정주 여건 개선 사업에는 ▲ 공공형 택시 확대 운영, 서울 양주 고속도로 건설 등 교통편의 개선 ▲ 공공주택 보조금 지원,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서부권 균형발전 도시개발 등 생활 인프라 구축을 추진해 서부권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이동 편의를 위한 교통망 확충에 노력한다.
시 관계자는 "맞춤형 인구정책 사업 추진으로 인구 소멸과 유출을 막고 모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정책 추진을 통해 인구감소로 인한 위기 대응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