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분야는 관광·서비스, 축산·수산·임산물 포함 농산물, 전통주 포함 가공식품, 공예품, 공산품 등 생활용품이다.
자격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로 답례품목으로 선정된 물품을 생산, 제조 및 배송 가능해야 된다.
답례품 공급 희망 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기간 내 행정과 행정팀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업체에 대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지역 정착도·연계성, 업체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 등록 등 절차를 거쳐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답례품 및 공급업체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행정과 행정팀로 문의하면 된다.
연기용 행정과장은"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향사랑 기부 활성화를 위한 이번 모집에 지역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그동안 괴산청결고춧가루, 복숭아병조림, 천연꿀, 참알곡 선물세트, 괴산사랑선물세트, 괴산사랑카드 포인트, 괴산장터 온라인쇼핑몰 포인트, 벌초대행 서비스 등 8개 품목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선정해 기부자에게 제공해 오고 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