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고는 6일 다목적 체육관 로즈홀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적응력 향상 및 관계 증진을 위한 'GO! GO! GO!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GO! GO! GO! 프로그램' 모습. |
태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엽)는 6일 다목적 체육관 로즈홀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적응력 향상 및 관계 증진을 위한 ‘GO! GO! GO!(함께하고, 친해지고, 성장하고)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GO! GO! GO! 프로그램은 3월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이 함께하는 팀별 놀이를 통해 결속과 단합을 강화하고, 학교생활 적응, 성공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성장하는 계기를 갖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학급별 대항전, 학급별 나눔을 통해 학급 친구들끼리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편성, 함께 손을 잡고, 함께 뛰며 공을 던지는 등 학급별로 원을 만들어 게임을 하는 신체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친밀감과 끈끈함 형성에 도움을 줬다.
또 최하영 학생안전부장이 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 관련 규정을 안내하고, 신체 폭력, 사이버폭력, 언어폭력, 따돌림, 금품갈취, 강요, 성폭력 등 다양한 학교 폭력 종류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상엽 교장은 “2023년도 학교 스포츠 클럽, 스포츠 데이, 학급 단합 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며 “학생들의 진학,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개인적 성장,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해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여고는 ‘바른 인성과 능력을 지닌 창의인재 육성’을 교육 지표로 삼아 학생들의 인성 교육과 창의성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