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문. |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지역 내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의 현직 교수진이 직접 주민을 대상으로 수업하는 평생학습 강좌로,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하거나 민간 자격증 등을 취득해 직업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대학 협력사업이다.
이에 강동대는 ▲제과기능사(월~화) ▲창업베이커리카페(목) ▲커피바리스타 2급(목) ▲커피스타트레이너(디저트포함)(화·수)를 개설한다.
이어 극동대는 ▲양식조리기능사(수) ▲한식조리기능사(월) ▲특급호텔요리를 가정에서(목) ▲미술심리상담사 3급과정(월) 등 총 8개 강좌를 야간반(오후 6시 30분~9시 30분/오후 7~10시)으로 개설한다.
특히 음성군민의 접근성 편의를 위해 양식·한식조리기능사, '특급호텔요리를 가정에서' 과정은 농업기술센터 음성명작생활관(음성읍)에서 진행되며 미술심리상담사과정은 금빛평생학습관(금왕읍)에서 운영된다.
수강 신청방법은 해당 대학으로 전화 접수(강동대 평생교육원 ☎ 043-879-1790, 극동대 평생교육원 ☎ 043-880-3819) 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증빙서류(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사본, 재직증명서 중 택일)를 제출하면 된다.
개강은 4월 1일부터 프로그램별로 순차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강의 일정과 재료비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지역 내 2개 대학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해 군민의 꿈을 여는 평생학습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뉴라이프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257명이 참여해 239명이 수료했으며 취·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