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홍보물/제공=파주시 |
시는 음식·숙박업소 지도·점검을 통하여 불법적 영업행위를 근절하고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해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및 관람객 등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쾌적한 숙소를 제공하고, 참가선수단이 원활하게 관내 음식·숙박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시는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3월 한 달간 대형음식점(면적 330㎡ 이상)을 대상으로 사전 위생 점검을 실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손님맞이 종사자 친절 교육 등을 실시한다. 3~4월 중에는 관내 숙박업소 전수 점검을 실시해 위생서비스를 평가하고, 살균소독제를 배부한다. 특히, 전수 점검 시 객실공급 및 숙박요금 안정화를 유도하기 위해 관련 사항 안내도 병행 실시한다. 이후, 4월 23~24일에 진행될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에서 경기도 체육대회를 홍보하고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한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및 친절한 대민서비스를 교육하고 영업주들의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를 홍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선수단과 사전 예약된 음식점에는 위생마스크 및 위생팩 등 물품을 지원하고, 행사 개회식 2일간 식중독 신속검사차량을 이용해 손 씻기, 끓여먹기, 개인위생 관리 등 식중독 예방·교육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가 개최되는 6일간 위생안전관리 상황실을 운영하여 숙박 및 식품위생 관련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도체육대회 기간 동안 음식·숙박 이용과 안전관리에 문제가 없도록 선제적으로 조치해 파주시 최초로 개최되는 경기도 체육대회가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파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