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등 신임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연수는 영어교사의 수업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영어활용 능력, 상호문화이해능력과 더불어 수업과 평가방법 개선 등 충남 영어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선도 교사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는 영어교육 전문성 신장과 영어활용 능력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에 참여하며 영어수업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번 연수는 총 6개월의 연수기간 중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의 우수한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5개월간의 국내연수와, 영국 치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Chichester)에서 진행하는 수업 실습을 포함한 1개월간의 국외연수로 이뤄지는 등 총 700시간에 걸쳐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이 다양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오은영 원장은 "심화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연수 과정을 통해 수업 전문가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중심 영어 수업으로의 변화를 주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 영어교육을 선도할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선생님으로 현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6개월 동안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연수 여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